건강을 위해 외식의 영양성분 꼭 확인하세요!

식약처, 외식 영양성분 자료집(제5권) 발간·배포

최진현 기자 | 입력 : 2018/01/26 [10:49]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우리 국민이 외식으로 자주 섭취하는 음식에 대한 영양성분 분석 값을 제공하여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외식 영양성분 자료집 제5을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집에는 우리 국민이 외식으로 즐겨먹는 열무김치국수, 호박부침개, 미역국, 고등어조림 등 44품목에 대한 영양성분 함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발간된 외식 영양성분 자료집(14)에는 김치찌개, 된장찌개, 볶음밥, 짜장면 등 총 388품목에 대한 영양성분 함량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선정된 음식 44품목은 지역별 음식문화의 특성, 인구, 음식점 분포 등을 고려하여 전국을 6개 대권역, 19개 중권역(대권역별 34지역), 72개 소권역(중권역별로 3~4개 음식점, 대권역별 12)으로 나누어 소권역별로 1개씩 수거하였다.

 

음식별 1회 제공량은 전국에서 수거한 음식(1종류 당 72건 수거)의 중량과 우리 국민의 음식 섭취량 등을 참고하였다.

 

열량, 나트륨, 지방 등 6가지 영양성분 함량은 섭취량을 조절하거나 다른 메뉴를 선택할 것인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1일 영양소 기준치 대비 함량으로 제시하였다.

 

식약처는 이번 자료집이 우리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영양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