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영어캠프 갈 필요 없어요! 국내 영어캠프 개최 잇따라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영등포구, CJ오쇼핑 등

김은주 기자 | 입력 : 2017/07/20 [12:04]

▲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 수업 장면   © 열린뉴스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자녀들의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영어캠프에 관심을 갖는 시기다. 올해는 방학기간 동안 해외 영어캠프와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비용이 저렴하면서 해외캠프와 비슷한 효과가 있는 영어캠프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해외캠프보다 안전한 국내 영어캠프에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우선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대표 정영수)는 여름방학을 맞아 3/2/56일 과정의 여름방학 English A.C.E.(Activity Centered Education) Camp’’을 선보이고 수강생을 온라인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영어캠프는 경기도민할인, 가족·친구 할인, 재등록할인, 장애인/국가유공자/다자녀/다문화가정 할인 등 다양한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A.C.E. 3주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60명을 모집하는데, 730일부터 818일까지 진행한다. 아울러, A.C.E. 2주 프로그램은 86일부터 818일까지 진행되는데,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60명을 모집하고,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는 30명을 모집한다. 또한, A.C.E. 6일 프로그램은 730일부터 825일까지 진행되는데,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각 기수당 60명씩 총 4기수를 모집한다.

 

A.C.E. 2주와 3주 프로그램은 옥스포드(Oxford) 교재를 사용하여 장기간 영어 실력 향상에 초점을 두고, 회화와 토론 수업을 통해 주어진 주제에 대해 배우게 되며, 게임이나 활동을 통해 영어표현들을 연습해 보게 된다.

 

이번 여름방학 English A.C.E. 캠프는 매일 클럽활동(Club Activity)이 주어지며, 만화 그리기(Cartoon), 보드게임(Board games), 댄스(Dance), 요가(Yoga), 호신술(Self-defense)등의 동아리 활동이 진행되며, 숙소에서 필수 영·단어 학습과 영어일기 쓰기 시간 등이 진행된다.

 

챌린지 영어(Big Challenge) 수업은 팀별 영어 미션 게임을 통해서 협동심과 리더십을 키울 수 있다. 또한, 가족들은 양평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입소생들의 생활 사진을 볼 수 있고, ‘자녀에게 쓰는 편지란을 통해 캠프 중 아이와 소통할 수도 있다. 캠프 수료 후에는 양평캠프에서 수료증과 캠프활동 사진 및 동영상 DVD을 제공한다.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기호)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731일부터 811일 까지 약 2주 동안 초등학생 72명을 대상으로 2017년 여름방학 원어민영어캠프 운영한다.

 

“Summer English Science Camp”을 주제로 한 이번 캠프는 과학을 테마로 지구과학, 로봇, 우주과학 등 세부주제로 나누어 영어회화에 중점을 둔 수업방식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활동프로그램과 접목하여 진행된다. 특히 뮤지컬, 방탈출, ucc동영상 만들기 등과 같은 활동프로그램을 학습과 접목하여 청소년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재미있게 캠프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원어민영어캠프 마지막 날 퇴소식에는 참가청소년들의 부모님을 초청해 2주간의 캠프활동 영상을 상영하고, 청소년들의 작은 발표회와 수료증 전달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22일까지 여름방학 맞이 원어민과 함께 하는 어린이 영어캠프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구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원어민과 일상을 함께하고, 테마별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영어에 대한 이해도와 자신감을 높여가도록 돕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세부적으로 이번 캠프는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관악구 낙성대로 70)에서 오는 814~1956일간 영어사용을 원칙으로 하는 기숙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초등학교 3~6학년 40명으로, 해당 기간 내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전산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최종 선발하며, 오는 24일 구청 홈페이지 게시와 함께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참가비용은 인당 총 40만원이나 실제 본인 부담금은 구에서 26만원을 지원받아 14만원만 지불하면 된다.

 

이와 함께, CJ오쇼핑은 아시아교류협회와 연계해 진행되는 'YOUNG 글로벌 리더 영어캠프'를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든 운영비용은 CJ오쇼핑이 전액 부담한다.

 

초등학생 5~6학년생들의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한 'YOUNG 글로벌 리더 영어캠프'87일부터 45일간 제주도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에서 열린다. 참여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생활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원어민 강사와의 제주도 탐방 등 다양한 체험학습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이번 YOUNG 글로벌 리더 영어캠프를 통해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꿈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 정영수 대표는 국내 영어캠프는 미국항공료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영어학습을 향상시키는 체험형 영어캠프가 속속 선보이고 있다특히 최근 국내 영어캠프는 24시간 교사와 기숙사 사감의 밀착 케어, 국가로부터 공인된 프로그램으로 보다 안전한 캠프가 가능하여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문의)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 031-770-1300, www.yea.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